취미이야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땡쵸엄마 2021. 4. 26. 12:41
728x90
반응형

 

석고방향제 만들때 필요한 재료를 모아서 촬영해봤어요 ~

일단 저는 젬마 석고를 사용해요, 가루날림이 적다고 해서요,
아무래도 차량용이나 집에 배치할 때 가루날림이 있으면 호흡기가 약한 저로서는,,
이뻐도 방향제를 두질 못하잖아요.
확실히 몇 번 써보니 젬마 석고는 가루날림이 적다는 걸 알게 됐죠

일단 젬마석고100g 준비

물은 정수기에서 냉, 온수금지! 정수 물로 준비를 했고요.
다른 분들은 정제수를 사용한다는데,, 그냥 일반 정수 물도 괜찮더라고요 ~
젬마 석고에는 물 24g 이면 충분하지만,
저는 아무 이유 없이 30g을 준비했어요.

향 오일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코튼블라썸 !
아,, 향과 리퀴드 오일은 정말 비싸죠.. ㅜㅜ
아무래도 석고 방향제 판매하시는 분들은 거의 5g씩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저처럼 집에 향기 나게 보관하려고 만드는 사람들은
딱 10g이 적당하더라고요!
10g 이상도 괜찮다고들 하네요. 어떤 분은 20g 넣는 사람도 있음 ㅡ,,ㅡㅋ

 

향하고 물하고는 섞이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리퀴드 오일을 빼먹을 수 없죠?
리퀴드 오일은 향오일과 물하고 섞이게 해주는 역할을 해요,
그렇기 때문에 같은 그람으로 10g 넣었어요
향 + 리퀴드 오일은 1:1 비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일단 석고에 그람 수 맞춰진 물을 넣어주시고요

그리고 나서 향오일과 리퀴드 오일 섞은 걸 투하 ~ 하고
기포 안 나게 잘 저어 주세요.
근데 저는 아무리 잘 저어도 기포는 생기더라고요 ..

저는 저 볼과 젓는걸 따로 샀지만. 굳이 안사셔도 되요.

종이컵에 따른뒤에 젓가락으로 한방향으로 오랫동안 저으셔야 해요.

 오랫동안 저으시지 않으면 기포가 많이 발생될뿐더러 향도 재대로 섞이질 않아서 나중에 방향제에 얼룩이 보인답니다.

여러 색상을 만들고 싶기에,,
아크릴물감을 이용해서 4가지 색상을 만들었어요.

일단 큰 레고를 부었을 때는 100g 맞춰서 석고반죽을 부었거든요.
남더라고요 역시나.. 그래서 캐릭터 토끼에도 부어줬어요
두 개 부으니 딱 100g이 되더라고요 ~

그리고 작은 레고의 경우,. 저는 4가지 색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석고반죽을 4번 했는데요. 눈대중으로 석고를 딱 15g을 했거든요

석고 15g + 물 3.6g + 리퀴드 오일 1.5g + 향오일 1.5g

작은 레고 딱 한 개 비율입니다 ~ 저는 이렇게 했더니 딱 하나씩 맞더라고요.

단지.. 4가지 색상이라 4번을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네요..
그래도 석고 방향제는 인테리어 역할도 톡톡히 하기 때문에..
이뻐야지..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필요하니깐..

석고 완성 작품입니다! 후후후..
사진으로 봐서는 완벽해 보일진 몰라도..
가까이서 보면 기포가 좀 있어요...

석고를 살짝 묻혀서 기포 있는 데에 손가락으로 문질러서 석고가 기포 안으로 들어가게 한 다음
물을 손가락에 살짝 묻혀서 문질러 주시면 기포는 자연적으로 .. 없어 보입니다 후후후

토끼 뒤에 자석을 붙였어요,.
차량용 석고 방향제 역할을 하려고요,,
차량용 집게를 구매하긴 했는데,, 교체할 때마다 집게를 버려야 하는 게 좀 아깝더라고요,.,
석고에 자석을 붙이면, 기존에 있는 집게를 뗐다 붙였다 할 수 있어서
아무래도 효율적으로 좋더라고요 ..
떨어지진 않는 거 같아요.
근데 저는 실패.. ㅜㅜ
자석을 석고가 굳기 전에 자석을 올렸어야 하는데
쪼매난 레고 석고 반죽하다가 ,,굳는 것도 모르고 ㅠㅠ 자석을 올려두질 않았어요,.,.
처음에는 본드로 자석을 붙였는데,,
집게랑 붙을 때는 자석이 본드를 이기네요.....
결국 석고반죽 한번 더해서.. 집게를 석고를 살짝 부어서 방향제 뒷면에 다시 굳게 했어요 ~

그리고 동생이 레고 눈이 없으니깐 징그럽다고 그래가지고..
눈을 채색했는데 하..
역시 그림 솜씨 없는 저로서는,, 저 점찍는 것도 참 힘들었답니다 ㅠㅠ
아무튼 끈으로 목 주변 좀 살짝 묶어주고 ~
큰레고는 리본도 달아주고,,
아,.. 너무 이쁘네요

 


TIP

1. 젬마석고사용강추

2. 석고100g기준 + 물30g + 향 10g + 오일 10g 비율조절

3. 무조건 100번이상 한방향으로 쉐킷쉐킷해준다.

4. 몰드에부은다음 완전 탕탕탕 많이 쳐준다(기포제거)

5. 채색을 할 경우 방향제가 굳은다음에 채색해준다.

6. 기포가 눈에 보일경우 당황하지 말고 석고가루를 슬슬 문질러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