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대방출

4대보험완납증명원 인터넷으로발급하자

땡쵸엄마 2021. 6. 17. 00:00
728x90
반응형

직장인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거래처에서 완납증명원요청 받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그래요..

특히나 전자계약을 진행하는 경우나, 관공서 거래하는 경우 많이들 요청하네요.

건강보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팩스로 받을수도 있지만

요즘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전화 폭주로 인해 상담원 연결이 재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ㅎㅎ

그래서 전 인터넷으로 항상 발급 하구요 ~ 

예전에는 그냥 프린터 출력을 한뒤에 스캔을 떠서 업체에 보내줬는데

지금은 그냥 바로 PDF로 받아서 업체에 비번을 오픈한뒤로 보내주고 있어요 훨씬더 간편하고 편하게

일을 하고 있답니다 ~ 발급하는 방법 한번 알아볼까요 ?


↓ 하단 건강보험사이트 접속

728x90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로그인을 해준다.

개인사업장과 법인사업장 로그인방식 틀리니 확인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4대보험완납증명원 클릭

납부확인서발급신청 클릭

납부확인서 / 완납확인서 / 수납확인서 등 선택 후 신청


너무 간단하죠 ?

프린터를 한뒤에 스캔을 해서 업체에 발송을 하면 업체는 바로 파일이 열리기 때문에 간단해요

다만 내가..스캔도 뜨고 해야 해서 시간소요가 되죠 ..

그래서 저는 아예 프린터 할때 pdf파일로 변환한뒤에 파일 이름에 비번을 같이 기재를 해주고 저장을 합니다

비번은 아시죠 ? 사업자번호라는거 ? ㅎㅎ

그 외에도 여러가지 민원증명서류 발급절차가 많이 간편하기 때문에 

전 거의 건보에 일일히 전화하는 일이 없답니다.

한번의 가입으로 인해 말이죠 ~ ㅎㅎ

보수총액신고도 건보에서 직접 하고 있답니다 ㅎ

여러분들도 복잡하게 전화하지 마시고 인터넷으로 직접 받아보셔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