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온난화로 인해 여름에 정말 장난아니게 폭염이..심하죠?
이제 여름만 되면 당연히 틀어야 할 필수품 에어컨..
다만 이 에어컨의 최대 단점 !
전 기 요 금
너무 비싸게 나오기 때문에 함부러 틀지도 못하고..하..
그래서 이번에는 전기요금을 아주 많이 절약할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제가 또 에어컨 관련 업무를 하는 사람인지라.
빠삭한 정보를 여러분들께 몽땅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전 . 한달에 전기요금 3만원 정도 나옵니다.
데스스탑PC 24시간 가동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냉장고 등
있을껀 다 있구요
에어컨은 제가 재택근무라 집에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12시간 정도 틀어두는거 같네요.
긴글이 될수는 있으나 꼭 읽으시고 꼭실천 하세요 !
1. 에어컨 청소
대부분 내집에 있는 에어컨 필터가 어딧는지는 다들 아시죠 ?
필터는 못해도 2주에 한번씩은 청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1차적으로 먼지를 걸러주는 거름망으로써, 여기에 먼지가
쌓이게 되면 당연히 찬바람이 덜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에어컨 청소는 다양합니다. 필터 청소는 직접 하셔도 되지만 종합 세척이라 해서 실제적으로 바람 나오는 에바 냉각핀부분의 먼지까지 제거해주는 세척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생각을 해주셔야 하며, 이 세척의 경우 본인이 직접 하시면 안되고 전문가에게 맡기셔야 한다는점 . 가정집의 경우 3년~4년에 한번씩 진행하시는걸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종합세척의 경우 모든 부품을 다 제거 하고선 세척을 하는거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삼성제품은 삼성서비스센터에, LG제품은LG서비스센터에 세척을 하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며, 요즘에는 인터넷에 에어컨 청소라고 검색만 하셔도 많은 업체들이 있습니다. 물론 다 안좋다는건 아닙니다만. 간혹..
가격이 저렴한곳의 경우 세척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독한 약품을 사용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나중에 제품 부식현상이 발생되며, 아예 제품 교체 또는 수리비용이 어마어마하게 크다는점, 이런경우 많이 봤습니다.
저는 일단 여름 기준 항상 틀기 때문에 필터 청소는 일주일에 한번씩 하구 있구요. 전문가에게 맡기는 종합세척의 경우 4년에 한번씩 진행하고 있으며, 전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접수를 해서 세척을 진행 받고 있습니다. 제일 안심할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문제가 생겨도 A/S가 바로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전 그냥 세척도 삼성전자서비스센터로 합니다.
2. 실외기 청소 및 관리
실외기도 세척이 있다는거 아세요 ? 우리의 전력을 빨아들이는 장본인이 실외기랍니다. 내 집이 빌라인지 아파트인지 단독주택인지 여부에 따라서 실외기 위치가 제각각으로 틀린데요. 일단 실외기는 통풍이 잘되어야 합니다. 실외기에서 뜨거운 바람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당연히 통풍이 잘 되어야 실외기가 열을 안받겠죠 ? 열을 많이 받으면 과부하가 걸려서 잔고장이 많이 난답니다. 또한 실외기 COND에도 먼지가 많이 끼는데 먼지가 많이 끼면 낄수록 열이 내부로 많이 발생되어 과부하가 걸리며 그러면 그럴수록 전력소모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외기도 전문가에게 세척을 맡기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비를 많이 맞는 위치에 있다면 자주 하실필요는 없으신데 그래도 똑같이 4년에 한번씩은 세척을 권장하는 바이며, 실외기위에 간혹 작은 화분이라던가 물건들을 올려두시는 분들이 간혹계신데 절대 비추 입니다. 실외기 위에는 아무것도 올려두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차광막을 설치 하여 직사광선을 많이 받지 않게 해주시는것도 또하나의 방법입니다.
3. 내 에어컨 종류가 어떤것인지 확인 하기
여러분 에어컨을 측면을 보시면 저렇게 에어컨 종류를 확인 가능합니다. CA-A181SC <모델명 보이시나요 ?
이걸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내 에어컨이 정속형인지 인버터형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정속형이냐. 인버터형이냐에 따라 에어컨 가동방법이 틀리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
위에 글을 읽으셨다면, 전기요금을 뽑아먹는건 실외기라고 말씀 드렸죠 ? 실외기 가동방식에 따라 정속형 또는 인버터형 이렇게 나뉘고 있답니다.
우리가 처음 가동할때 리모컨에서 설정온도를 만약에 18도로 하고선 가동을 시켰을경우,
정속형에어컨은 - 설정온도 18도가 도달했을때도 실외기가 계속 가동하고 있습니다
인버터에어컨은 - 설정온도 18도가 도달했을때 실외기가 가동중지가 됩니다.
어떤차인지 아시나요 ?
실외기가 계속 가동을 하게 되면 전기요금이 계속 나간다는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에어컨이 정속형이냐. 인버터형이냐에 따라서 에어컨 가동방식이 틀린데요
내 에어컨이 정속형일 경우에는 처음 가동시 최저온도 18도로 1시간정도 가동하세요. 한시간정도 강풍으로 가동하시면 왠만한 가정집은 추우실꺼예요 춥거나 딱 적정온도이거나, 이렇게 되면 끄세요. 바로 OFF
그리고선 1~2시간뒤에 더워지면 또 강풍으로 트시고. 그리고 한시간뒤에 끄시고 이런식으로.
무조건 가동할때는 최저온도로 1시간은 기본 가동하시고, 끄시고서는 최저1시간~2시간은 가동 안하시는걸로 하시면 됩니다.
인버터형의 경우 처음은 최저온도로 가동하세요. 마찬가지로 1시간정도 되면 설정온도에 맞춰질껍니다. 그렇게 되시면 인터버형의 경우 가동중지가 아닌 설정온도를 높여주세요. 18도> 26도로. 그럼 실외기는 일단 가동중지가 된 상태기 때문에 전기요금은 나오지 않습니다. 실내기 바람은 나옵니다 26도에 맞는 바람이.. 이렇게 인버터형은 왠만해서는 안끄시고 계속 가동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4. 선풍기와 함께 가동하기
에어컨 가동시에는 날개 방향을 위쪽으로 해주세요. 찬공기가 위로 가게끔. 그리고 선풍기도 같이 가동을 해주시는데 선풍기도 윗쪽 방향으로 해서 같이 가동을 해주세요. 이렇게 될경우 정속형에어컨의 경우 설정온도 도달하고 한시간정도 가동하시면 가동중지하라고 했죠 ? 그시기에 선풍기가 같이 돌고 있게 되면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더 시원해지면서 찬공기도 오래오래 머물게 됩니다. 당연히 빨리 시원해지기 때문에 설정온도까지 빨리 도달할수 있으며. 더 오래 시원하기 때문에 그만큼 정속에어컨은 가동을 늦게 시키게 되겠죠 ? 그럼 당연히 전기요금은 절약될수밖에 없구요.
Tip
에어컨을 끄실때는 바로 끄시지 말고, 송풍으로 10분에서 15분정도 가동하신다음에 끄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여름에 에어컨 냉방을 가동할경우 에어컨 내부에 습기가 가득한데, 바로 전원을 끄게 되면 내부가 너무 습한 관계로 내부에 곰팡이가 생깁니다. 그러기 때문에 무조건 송풍으로 건조를 시킨뒤에 가동 중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돌고도는 말이 제습으로 가동을 하면 전기요금을 절약한다는 말이 있던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여름철 장마철에는 물론 제습기능을 사용하면 습한기운이 없어지기 때문에 뽀숑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받을순 있으나. 결코 제습이나 냉방기능이나 같은 전력소비를 사용한다는점, 그렇기 때문에 전기절감효과는 거의 없다는걸 미리 말씀 드립니다.
'꿀팁대방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부터 복합재질 포장재에 '도포․첩합 표시 (0) | 2021.08.08 |
---|---|
시든깻잎도 싱싱하게 할수 있는 방법 (0) | 2021.08.07 |
번아웃증후군테스트/극복방법 (0) | 2021.08.03 |
5차재난지원금 확정 핵심내용 정리 (0) | 2021.08.01 |
5차재난지원금+지자체 추가 지원금 (0) | 2021.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