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대방출

운전자[=면허증소지자]들에게 주어지는 무료혜택★

땡쵸엄마 2021. 9. 4. 00:00
728x90
반응형

오늘은 우리나라 운전자라면 누구나 주어지는 혜택이 있는데도 불구 하고

잘 몰라서 혜택을 못받는 경우다 대다수인 부분이 있어서 글을 끄적이게 되었네요.

잘 읽어보시고 여러분들도 좋은 혜택을 마음껏 누리셨음 좋겠습니다.


첫째. 저공해차량 무료혜택

말 그대로 내 차가 탄소배출을 줄인 차(=저공해차량)라면 지역마다 받을수 있는 혜택이 우수수 나온다는점.

일반차량도 해당 될 수 있는데, 여기서 총 3개의 기준이 있답니다.

일단 내 차가 몇등급인지 알 필요가 있겠죠 ? 내 차 번호만 알고 있으면 바로 몇등급인지 확인 가능하다는 점 ~!

일단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보세요 ㅎ

반응형

https://www.ev.or.kr/portal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전기자동차, 무엇이 궁금하세요? 전기자동차의 작동원리 및 구조에 대한 내용과 충전시 주의사항에 관한 내용, 전기자동차의 관리 방법 및 운행 요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

www.ev.or.kr

이 화면에서 하단에 내차 저공해 확인 버튼 클릭

여기서 내 차번호 정보입력만 하면 끝.(2020년 4월 이후부터는 경유차량은 제외됐다는 점 미리 말씀 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확인 하는 방법이 있구요. 바로 내 차로 가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차 후드를 열면 배출가스 관련 표지판이라는 스티커가 안쪽에 붙어 있습니다. 여기서 인증번호만 확인하시면되요

여기서 7번째 숫자가 1,2,3이라고 적혀 있음 1종 2종 3종이란 소리구요. 여기서 숫자 4라고 적혀 있으면 일반차량에 해당되시는거며,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숫자가 1~3에 해당 되면 저공해차량으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위의 코드는 7번째가 3이니깐 3등급이라 신청 가능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로 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으며, 인터넷으로 하기 번거로우 신 분들의 경우 차량등록증과 신분증을 지참 하여

관할 구청 환경과를 방문하거나 차량 등록 사업소를 방문 하면 스티커를 발급 해 줍니다.

지역별로 저공해차량 혜택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둘째착한운전 마일리지 혜택

이부분은 예전에도 설명 드린적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걸어둘께요. 들어가서 자세히 읽어보시면 신청 방법 및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설명되어있으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http:// 출처: https://yubbgirl.tistory.com/entry/운전자들-필수★-도로위의-상식들?category=893166 [나만의일상,취미생활]


샛째고속도로 무료견인서비스[1588-2504]

고속도로를 잘 운전하고 있다가 갑자기 차에 문제가 생겨서 비상등을 키고 운전이 불가능 한 상태일 때가 간혹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갓길에 살짝 주차해논뒤에 견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나오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고속도로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 될 경우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용중인 긴급 견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으며, 무료 입니다. 우리가 개인적으로 부르는 사설 견인차의 경우 거리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거 아시죠 ? 거의 10km 이동하는데만 20만원정도 비용이 발생되는걸로 알 고 있습니다. 이런 비용 감면을 위하여 가까운 휴게소나 영업소까지 무료로 견인을 해 주고 있답 니다. ( 단 승용차 , 16인 이하 승합차 , 1.4톤 이하 화물차 만 가능 ) 개인 보험사를 이용하는것도 가능 합니다만. 정해진 횟구와 보험사별 특약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일단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긴급견인 서비스를 이용하신 다음에 고속도로를 나오시면 그때 사설 레카차나 긴급출동서비스(보험)을 부르시는 것도 비용 절약에 큰 도움에 되실 겁니다. 

단 민자고속도로의 경우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리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무료 견인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지만, 

각 지점별 콜센터로 연락하면 유사하게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고속도로운행중일때 실제적으로 네비를 켜도 정확한 위치 확인이 불가 하잖아요.

여기가 어디쯤인지 설명을 해줘야 하는데 잘 모르시는분들.이것도 마찬가지로 바로 위치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앞전에 설명을 드렸는데 혹시라도 안읽어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 걸어두었으니 가셔서 한번 쭈욱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껍니다.(위의 링크와 중복)

http:// 출처: https://yubbgirl.tistory.com/entry/운전자들-필수★-도로위의-상식들?category=893166 [나만의일상,취미생활]


운전자 분들을 위한 여러 혜택 잘 읽어보셨나요 ?

많은 혜택 꼭 받으셨음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